외식업협 ‘식당 매출증대 세미나’
9월 코리안 BBQ 페스티벌 개최

미동남부 한인외식업협회(KARA, 회장 이근수)는 23일 노크로스 US푸드에서 세미나 및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식당매상을 올리는 쉬운 마케팅 방법’이란 주제로 인앤아웃 웹 솔루션스 안준혁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안 대표는 “브랜딩과 매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각 식당들은 광고와 홍보를 적절하게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와 고객을 정확하게 분석해 알고 나서 분명한 목표를 갖고 광고와 홍보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광고 활용, 소셜미디어 마케팅, 광고운영 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현재 구글이 검색엔진의 92%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구글검색은 명확한 알고리즘을 갖고 검색결과를 제공하며, 철저한 사용자 우선주의로 운영된다”며 “한인 식당들이 웹사이트 제작에 그치지 말고 실제 검색에 유용하게 노출되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노출도 이미지, 비디오 등으로 제작해 홍보하는 것이 대세이며, 단순한 문자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편 외식업협회는 세미나 후 정기이사회를 갖고 오는 9월 7일 브룩헤이븐 블랙번 파크에서 열리는 코리안 BBQ 페스티벌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한식당 10여개를 비롯해 식당 20여개, 참가 부스업체 30개, 참가 총인원 5천명 등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일보 조셉 박 기자 [기사원문 보기 : http://higoodday.com/index.php?mid=allNews&act=dispOnpostContentView&doc_srl=683961]